툴 사용법/아이패드 활용

아이패드 그림 어플 추천 / 무료, 유료

얀YARN 2022. 8. 15. 13:21
반응형

오늘은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림 툴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간단히 조건별로 나눴으니 이런 것도 있구나 하시는 마음으로 보고 가시면 좋을 듯하네요.

 

 

목차

1.무료 툴

2.유료 툴

3.결론(매인 툴)

 

무료

메디방 페인트 pc에서도 지원하고 있고 상당히 유명한 툴입니다. 가끔 튕기는 버그를 제외하면 상당히 좋은 툴입니다.
이비스 페인트 유명한 모바일 아트 툴로 간단한 UI와 다양한 무료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그림이 처음이라면 좋은 툴입니다. 다만 광고가 좀 거슬릴 수 있습니다.
picsart color paint 100% 무료 툴로 레이어 및 제스처 등의 부제가 있지만 광고도 없고 깔끔한 툴이라고 생각됩니다.
pixiv sketch 기능이 많이 부족하지만 기초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에는 상관 없습니다. = 아이패드 그림판
연령 제한이 있고, sns느낌에 가깝습니다.
컨셉 무료 버전만 브러쉬, 레이어 등에 제한이 있지만 기능이 상당히 독특해서 콘티를 짜기 유리합니다.
인피니트 페인터 무료 버전에 제한이 많지만 무난하게 쓰기 좋은 툴입니다. = 무료 프로그리에이트 느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아직 최적화가 덜 된 모습을 보이지만 좋은 툴이라 생각됩니다.
어도비 프레스코 포토샵, 일러스트를 찍먹해보는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위 어플들 중 가장 추천하는 것은 메디방으로 기능, 인지도 모든 면에서 모바일 무료 그림 툴 중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니면 스케치북을 추천드리는데,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만 된다면 상당히 좋은 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모티콘이나 캐릭터 등의 콘티를 짜고 있다면, 컨셉을 추천드리고 어도비 구독을 선뜻하기 그렇다 하신 분들께는 프레스코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각 툴의 UI입니다.

메디방 / 공식 사진이라 일본어지만 한글 지원 됩니다.

광고가 좀 나오고 몇몇 기능에 잠금이 있으나,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하다.

이비스 페이트X

광고가 좀 거슬리지만 모바일에서 ui가 상당히 간편하기에 쓰기 좋다.

picsart color paint

단순한 툴로 그냥 다른 느낌의 그림을 그리고자 할 때 서브로 이용하기 좋다.

pixiv sketch

가볍게 취미로 시작한다면 괜찮은 툴이다.

컨셉

무료 버전도 콘티 및 공부 용으로는 제격이고, 유료 버전을 사용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인피니트 페인터

무료 버전도 충분히 좋지만, 자신한테 잘 맞을 경우 유료 버전으로 바꾼다면 매인 툴로 써도 손색이 없다.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아직까지는 서브로 익혀 두고만 있는 것이 좋을 듯하다.

어도비 프레스코

어도비 찍먹으로 괜찮고, 마음에 든다면 포토샵, 일러스트 대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다.

 

 

유료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 독점 툴로 12000원 일시불 툴로써 가격 대비 훨씬 좋은 성능을 낸다.
클립 스튜디오 구독제지만 만화나 애니 쪽으로는 원탑이며, 기능 또한 상당히 충실하다. 기존 pc버전 이용자는 익숙할 것이다.
어도비 포토샵 구독제지만 일러스트에 유리하며, 사진 편집 또한 겸할수 있다. 기존 pc버전 이용자는 익숙할 것이다.
어도비 일러스트 구독제지만 일러스트로는 원탑이라고 볼 수 있다. 기능 또한 충실하며, 기존 pc버전 이용자는 익숙할 것이다.

위 툴 중에서 아래 3가지를 이미 pc버전에서 사용해 왔다면, 그리고 구독제도 괜찮다 하시면 아래 3툴을 무조건 추천드리고, 이제 막 그림에 입문하고 3가지 툴은 건드려 본 적도 없으며, 구독제가 부담스럽다 하시면 프로크리에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각 툴의 ui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

가볍고 최적화가 잘 되었으며, 기능 또한 충실하다.

클립스튜디오

ui는 복잡해도 확실히 기능 하나는 원탑이다.

어도비 포토샵

그림만이 아니라 사진 보정까지 가능하기에 사용 용도에 따라 최고라고 볼 수 있다.

어도비 일러스트

일러스트 및 디자인을 하신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프로크리에이트 입문자, 상급자 할 거 없이 무난하고 가벼우며 편리하다.
클립스튜디오 입문자라도 강의가 많기에 배우기 용의하고 그림 툴의 정착지로 유명하다.
어도비 포토샵 범용성이 가장 좋은 툴로, 그림만 그리는 게 아니고 디자인, 사진 보정 등을 한다면 용의하다.
어도비 일러스트 일러스트 및 디자인에 유리하고 기능 및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
어도비 프레스코 유료 버전을 사용한다면, 매인으로 사용해도 손색없다.
메디방 페인트 무료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인 툴 중 최고다.
이비스 페인트X 무료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인 툴 중 간편하고 가볍다.
인피니트 페인터 유료 버전을 사용한다면, 매인으로 사용해도 손색없다.
컨셉 공부 전용으로는 매인으로 사용해도 좋고, 콘티 용으로는 서브로 쓰기 좋다.

결론적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게 있으시면, 그걸 쭉 쓰는 게 좋을 듯하고 입문이라면 프로크리에이트나 무료 툴인 메디방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