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 사용법/아이패드 활용

아이패드 추천 앱 - 간단하게 배우는 ios코딩(Swift)

얀YARN 2022. 8. 14. 16:41
반응형

오늘 추천할 아이패드의 활용법은 Swift라는 앱을 이용한 코딩입니다. 전 글에서 설명했듯이 스위프트는 애플에서 출시해 꾸준한 업데이트를 하는 툴입니다.

기본적인 이용 방식은 swift라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ios, 즉 앱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툴입니다. 만약 맥이 있다면, 맥에서도 지원하니 맥 버전을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 어플을 설치해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배우고자 하는 플레이그라운드, 즉 프로젝트를 선택해서 그 과정을 따라가며 이수해 주시면 됩니다. 이 어플은 최종적으로 ios앱 개발까지 가능하니 취미로 하나 배워보기엔 최적인 것 같습니다.

또한 꽤나 많은 예제 및 과정을 제공하고 있기에 입문용으로 이보다 좋은 툴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 여기서 플레이그라운드를 다운하고 실행시키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미션 형태로 과제를 제공해 게임처럼 학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힌트를 제공하고 있기에 난이도 또한 쉬운 편입니다. (물론 중급, 상급 난이도 또한 존재합니다.) 이제 어느 정도 툴을 익혔다면 앱을 직접 만드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앱 만들기를 실행할 경우 위와같이 다이창과 미리 보기 창이 생성되어 본격적인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블록 코딩과 비슷한 형태로 여러 가지의 예제 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라이브러리등을 이용해 보다 쉬운 개발이 가능합니다. 그 외 자세한 기능의 경우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앱을 완성하신 뒤에는 공유 및 앱스토어 출시가 가능합니다. 이 또한 도움말을 참고해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swift fplaygrounds라는 아이패드용 코딩 어플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