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 사용법/아이패드 활용

아이패드로 할만한 것!

얀YARN 2022. 8. 14. 16:02
반응형

목차

1.서론

2.아이패드로 소비 활동

3.아이패드로 생산 활동

4.기타 활용

 

 

서론

요즘 아이패드 9세대 및 에어5세대 그리고 프로 및 미니를 구매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그저 유튜브 시청용으로만 이용합니다. 오늘 글은 그런 아이패드를 통해 할 만한 것들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아이패드로 소비 활동하기

a.E북 읽기

아이패드로 유튜브를 보시는 분들은 많지만 의외로 e북을 읽으시는 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물론 책을 구매해야 하긴 하지만, 윌리의 서재 등 구독제 서비스에선 1개월 무료 구독을 지원하니 한 번쯤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b.게임하기

남성분들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분들이 많지만, 여성 분들 중에는 간단한 캐주얼 게임 외에는 안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그냥 두기에 아이패드는 너무나도 고사양이기에 게임 플래이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및 여가시간 보내기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c.통화 기기로 사용

줌을 비롯한 단체 통화 시 스마트폰보다 넓은 화면에 노트북보다 좋은 이동성을 겸한 아이패드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d.공부하기

유튜브 및 넷플릭스 등 즐기기 위한 영상 외 인강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논문, 전공서적 등의 pdf를 읽기도 좋습니다.

 

아이패드로 생산 활동하기

a.영상편집

아이패드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아이무비만 하더라도 어지간한 브이로그, 여행, 먹방 편집은 모두 가능하고 거기에 루마퓨전이라는 아이패드 독점 어플은 모바일 편집툴의 최고봉이기에 아이패드 하나만 있더라도 스마트폰과 연계해 유튜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취미로라도 추천하는 바입니다. (추후 관련 글도 올리겠습니다.)

 

b.사진 편집 및 그림 그리기

아이패드에서는 사진, 그림 작업을 하기도 용의 합니다.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좋으며, 만약 애플 팬슬을 구매 했다면 그 연계성 및 활용도 또한 상당하기에 꽤나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툴도 포토샵, 일러스트, 라이트룸, 클립스튜디오를 모두 지원하고 독점 툴인 프로크리에이트가 있기 때문에 그림 작업에 용의합니다. 무료 툴을 원한다면 유명한 메디방이나 이비스페인트 등이 있습니다.

(사진 편집, 일러스트,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등)

 

c.글쓰기

블로그나 각종 웹소설, e북 플랫폼에 글을 써서 올리는 식으로 간단한 부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경우 로지텍k380이라는 3만원대 제품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수필이나 일기 또는 시를 쓸 수도 있기에 감성 있고 부업도 될 수 있는 글쓰기를 추천합니다.

 

d.음악 작업

아이패드에는 게러지밴드라는 음악 툴을 기본으로 제공하기에 작곡 및 녹음과 간단한 후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쪽으로 관심이 있는데, 컴퓨터 툴은 비싸고 어렵기에 시도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e.코딩

요즘 상당히 인기가 많은 취미이자 자격증으로, 애플 자체에서 출시한 앱인 Swift라는 코딩 교육 어플이 있기에 ios개발자 입문으로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 중이던 컴퓨터 툴과 연동된 모바일 어플이 있다면, 아이패드에서 코드 작성 및 수정이 가능하기에 꽤나 괜찮은 이용방법이라 사료됩니다.

 

f.필기 및 캘리그래피

아이패드에서 추천하는 필기 어플인 굿노트를 이용한 공부용 필기를 추천드리고, 앞서 소개한 그림 툴들을 이용한 캘리그래피 또한 추천드립니다.

 

기타 활용

a.서브 모니터로 활용하기

맥북 사용자의 경우 사이드카 기능 및 미션 컨트롤을 이용해 두 개의 화면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공유 모드를 이용하면 타블렛과 같은 사용 또한 가능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팀뷰어 또는 점프데스크탑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b.pdf스캐너로 사용하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의 스캔을 떠서 보는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홈트레이닝

이 역시 어찌 보면 영상 시청 및 공부의 한 종류이나 아이패드를 통해 영상을 틀고 운동을 하는 것이 요즘 같은 시대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TV, 컴퓨터, 노트북은 너무 위치가 고정적이고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아 불편합니다. 운동 부족인 우리 현대인에게 꽤나 추천하는 이용 방법입니다.

 

d.쿠킹

이 또한 위의 홈트레이닝과 일맥상통합니다. 영상을 틀어놓고 요리를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