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개발

게임 개발 툴 추천 BEST3

얀YARN 2022. 8. 26. 22:28
반응형

오늘은 게임 개발을 하고 싶은데 무슨 툴을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이는 윈도우 기준임을 미리 말합니다.

 


RPG 메이커

mz버전

흔히들 알만툴이라 부르는 이 툴은 꽤나 오래된 고전 프로그램으로 버전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라이브러리나 강의자료 등이 상당히 많고 기본적으로 툴 자체도 쉬운 편에 속합니다. 혼자서 쯔꾸르 풍의 게임을 개발하기 가장 좋은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

유니티 역시 인디게임 개발 툴로 유명합니다. 다루기에 따라 쯔꾸르 풍부터 고퀄의 3D 게임, VR까지 개발이 가능한 툴로 1인 개발자라면 가장 추천하는 툴이기도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다루다 보면 금방 익숙해 지지만, C#을 통해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개발하기에 앞의 알만툴보다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물론 C#이라는 언어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배우고자 마음 먹는다면 금방 익숙해지실 겁니다.

 


언리얼

언리얼은 앞의 두 툴보다 상당히 무거운 고사양의 툴입니다. 기본적으로 멀티 개발, 고퀄리티 3D게임 개발에 용의 합니다. 그리고 코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블록 코딩 시스템, 즉 블루프린트가 있는데 이것이 유니티 보다는 나은 편이기에 3D 디자인을 할 줄 알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한다면 가장 추천드리는 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