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컴퓨터/맥북 활용

맥북으로 할만한 것 5가지

얀YARN 2022. 8. 24. 21:33
반응형

근래 m1프로세서의 출시로 맥북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적응을 하지 못해 다시 되파는 경우 또한 많습니다. 그렇기에 맥북으로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상편집

m1깡통 맥북으로도 파이널 컷, 프리미어 프로 등이 원활하게 돌아가기 때문에 최근 맥북들은 영상 편집하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아이무비를 지원하고 전용 어플인 파이널 컷 프로를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 편집을 추천합니다.

 


사진 편집

맥북의 디스플레이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또한 포토샵을 대체할만한 픽셀메이터 프로라는 어플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트랙패드의 민감도 및 성능까지, 사진 편집을 노트북 하나로 하기 정말 좋다고 생각됩니다.

 


믹싱 & 작곡

맥북에는 게러지밴드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음악 작업을 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게러지밴드 자체도 우수하지만, 로직이라는 전용 프로그램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입문, 취미, 전문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코딩

맥을 통한 앱, 웹 개발도 근래 시장의 방향이나 앞으로의 직업을 생각했을 때, 하면 좋은 취미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ios개발에 특화되어 있고, 리눅스 또한 윈도우 보다 최적화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게임 개발

이는 위 코딩과 연결되는데 모바일, pc, 맥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또한 VR게임 개발 역시 가능하니 한 번쯤 하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